시청자 의견

2018-07-10 반영된 빛날 "나주 혁신도시 열병합 발전소 논란" 문의 드립니다. 등록일 : 2018-07-11 16:22

반영된 방송 잘 보았습니다. 하지만 시민들의 입장을 대변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며, 몇몇 시민들의 인터뷰 내용만 보면 너무 이기적으로 방송된다고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영된 분량이 극히 제한적일 수 있지만 객관적적이고 본질에 대한 접근성이 미흡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왜 시민들이 반대를 하는 이유를 주관적인 아닌 객관적으로 방송되었다면 보는 내내 적어도 답답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시민들이 왜 반대를 하는 이유 1. 열병합 발전소 하루 소각량 444톤(5톤 트럭 90대 분) - 대부분의 쓰레기가 나주시와 무관한 광주광역시와 다른 지역 쓰레기(97%), 반면에 나주 쓰레기는 3% 2. 왜 수도권 및 대도시 주변은 쓰레기 연료(SRF) 소각을 할 수 없고, 중소도시 주변은 쓰레기연료 사용 할 수 있다. - 왜 대도시는 안 되고 중소도시는 되는 점은 현재 소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평등권 침해. 3. 현재 혁신도시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전혀 쓰레기 발전소가 건설될 예정인 걸 몰랐음. 주민수용성 조사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2018-06-27 "나주문화원사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에서 부시장과 면담 / 2006년도부터 시작된 일이고 그때 주민들은 뭐했냐? - 혁신도시가 언제부터 입주 시작했으며, 2006년도에는 혁신도시 자리에 무엇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디님께서 말씀하신 말이 “언론이라든지 지역시민 사회든지 중앙정부의 역화 필요” 이처럼 대표적으로 시민들이 반대하는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데 꼭 중요한 부분을 빼먹고 방송이 된것 같아 보는 내내 의구심이 생기더라고요. 다음 방송 때는 3자의 눈으로 객관적 자료로 접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
  • 2018-07-11 16:22

    의견 감사드립니다.나주 열병합발전소 관련 제시해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해당 프로그램 PD에게 의견을 전달했습니다.향후에도 프로그램 제작 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보다 객관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반영된 방송 잘 보았습니다. 하지만 시민들의 입장을 대변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며, 몇몇 시민들의 인터뷰 내용만 보면 너무 이기적으로 방송된다고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영된 분량이 극히 제한적일 수 있지만 객관적적이고 본질에 대한 접근성이 미흡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왜 시민들이 반대를 하는 이유를 주관적인 아닌 객관적으로 방송되었다면 보는 내내 적어도 답답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시민들이 왜 반대를 하는 이유 1. 열병합 발전소 하루 소각량 444톤(5톤 트럭 90대 분) - 대부분의 쓰레기가 나주시와 무관한 광주광역시와 다른 지역 쓰레기(97%), 반면에 나주 쓰레기는 3% 2. 왜 수도권 및 대도시 주변은 쓰레기 연료(SRF) 소각을 할 수 없고, 중소도시 주변은 쓰레기연료 사용 할 수 있다. - 왜 대도시는 안 되고 중소도시는 되는 점은 현재 소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평등권 침해. 3. 현재 혁신도시에 살고 있는 주민들은 전혀 쓰레기 발전소가 건설될 예정인 걸 몰랐음. 주민수용성 조사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 2018-06-27 "나주문화원사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에서 부시장과 면담 / 2006년도부터 시작된 일이고 그때 주민들은 뭐했냐? - 혁신도시가 언제부터 입주 시작했으며, 2006년도에는 혁신도시 자리에 무엇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디님께서 말씀하신 말이 “언론이라든지 지역시민 사회든지 중앙정부의 역화 필요” 이처럼 대표적으로 시민들이 반대하는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데 꼭 중요한 부분을 빼먹고 방송이 된것 같아 보는 내내 의구심이 생기더라고요. 다음 방송 때는 3자의 눈으로 객관적 자료로 접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