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장 폐지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요.
등록일 : 2017-06-17 02:36
kjmb****@k****.kr
조회수 : 29
광주 MBC에서 난장의 폐지에 관하여
'라이브 공연문화를 선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시청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는 이유를 주로 들었는데,
정말 진심으로 물어보고 싶습니다. 댁들은 본인이 스스로 이 말 하면서 안 웃기던가요?
1. 광주와 전라도의 시청자들의 '광주 MBC'에서 직접 만든 다른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률은 높은지? 보기는 하나요? 아니, 무슨 방송을 하는 지는 아나요?
전라도민의 의견은 어디 있나요? 이 게시판을 뒤져보는데 지금부터 15페이지 정도까지가 전부 난장 폐지 반대이고, 그 예전은 언론 정정보도 요구, 방송국에 대한 불만사항, 난장 초대권 문의, 그리고 스팸 게시물 뿐인데??
2. 방송국 직원분들이 더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SNS시대에 방송 시청률은 굉장히 단편적인 부분일 뿐이라는걸요?
유튜브 조회수로 난장을 앞서는 광주 MBC의 다른 콘텐츠는 있나요?
3. 백번 양보해서 시즌2로 개편한다 칩시다. 그런데 그게 '복면가왕' 같은 음악 서바이벌 예능으로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듀엣가요제' '판타스틱 듀오' '쇼미더 머니' '케이팝 스타' '슈퍼스타 k' '프로듀서 101' 이미 지긋지긋하게 널리고 널린 레드오션 콘텐츠 속에서 또다시 뻔한 서바이벌 예능이 '지방' 방송에서 나오면 정말 시청률이 좋을 것 같습니까??
저는 대구 사람인데 대구 MBC 자체제작 방송은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데 광주 MBC에 난장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고, 매주마다 멋진 공연을 접할 수 있었던 광주가 부러웠습니다. 타 지역 사람들이 다른 지역 방송의 콘텐츠를 알고 있다는 사실 하나 만으로, 난장이 존속되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보는데요.
난장 폐지 이유를 결국 '상업성'으로 결론내리시는 것 같아, 저도 이 선택이 '수익성'있는 선택인가 궁금해서 한번 남겨봤어요 ^^
광주가 문화수도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달고 있는 걸로 아는데요. 문화의 기본은 다양성에서 출발한다는 사실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