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친애하는 나의 도시> 제33회 한국PD대상 수상 등록일 : 2021-04-20 15:15
<친애하는 나의 도시> 제33회 한국PD대상 수상
한국PD연합회가 시상하는 제33회 한국PD대상에서 광주·여수MBC·MBC경남이 공동제작한 <친애하는 나의 도시>(연출 최선영 외)가 지역특집부문 작품상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지난해 12월 방송된 <친애하는 나의 도시>는 모든 것이 서울로 집중된 우리나라에서 지속적으로 소외되어온 지역 청년들이 직접 자신의 도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광주의 싱어송라이터 최고은, 순천의 디자이너 신수진, 그리고 진주의 사진가 김기종 세 청년이 단 한 명의 게스트를 위한 도시 여행을 설계하고 여행하는 과정을 담으며 지역의 가치를 소개한바 있습니다.
한국PD대상은 방송을 통해 자유언론과 사회‧문화 발전에 기여한 PD와 방송인에게 주는 상으로 현직 PD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한국PD대상에는 총 182편의 프로그램이 출품되었습니다.
대상인 ‘올해의 PD상’ 수상자는 4월 23일(금) 오후 3시 서울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개되며, 제33회 한국PD대상 시상식은 오는 27일(화) 12시 30분부터 90분간 SBS를 통해 녹화 중계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