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MBC

검색

공지사항

우종훈·임지은·김상배 기자, 제172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우종훈·임지은·김상배 기자, 제172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


  지난 1월 18일~2월 6일 ‘무단침입 서슴지 않는 한국전력 수상한 단속’을 보도한 우종훈·임지은·김상배 기자가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가 시상하는 제172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지역취재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 보도는 한국전력이 농가를 불시방문해 농사용 전기사용에 관한 위약금이 발견됐다며 농민에게 위약금을 청구한 내용을 다룬 바 있습니다. 특히 약관을 무시한 단속과 농가 무단 침입, 전국에 급증한 저온창고 단속, 농어업의 변화를 반영하지 못한 농사용 전력, 농민에게는 엄격하고 대기업에는 관대한 한국전력 등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다뤘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전력이 TF를 꾸려 제도를 개선하고, 정부의 대책 마련 촉구와 전국 농민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등 이 문제를 공론의 장으로 올려놓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2월 22일 오후 2시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 9층에서 열립니다.

  한편 방송기자상은 정확하고 신속한 뉴스와 시의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고 나아가 정의로운 사회와 더욱 나은 미래를 지향하기 위해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제정됐으며, 매달 우수한 뉴스와 보도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이달의 방송기자상을, 연말에는 한국방송기자대상을 시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