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지상파 디지털TV 방송채널 재설정 안내 등록일 : 2013-05-22 10:45
지상파 디지털TV 방송채널 재설정 안내 | |
MBC 등 지상파 방송사는 2012년12월31일 지상파 아날로그TV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TV방송으로 전면 전환해 고화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사용하지 않는 기존 아날로그 방송채널이 전 방송대역에 산재해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확정된 디지털 방송채널로 조정함으로써 주파수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방송채널을 권역별 순차적 재배치합니다. MBC, KBS, SBS, EBS 등 지상파TV방송을 안테나 등을 통해 직접 수신하는 가구는 채널 재배치 실시일인 2013년6월12일(수) 오후 2시 이후에 채널을 재설정 하여야만 이전과 같은 지상파TV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방송(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에 가입된 TV는 별도의 채널설정 없이 이전처럼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 시청에 불편을 드린 점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구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 |
▣ 전라권 DTV 채널 재설정 일시 : 2013년6월12일(수) 오후 2시 ▣ 디지털TV 채널 재설정 방법 : * 디지털 TV 예 : 1. 리모컨의 메뉴버튼을 선택합니다. 2. 채널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자동채널 설정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MBC 등 지상파방송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해 설정이 됩니다. 4. 자동채널 설정이 완료되면 종료 항목을 선택합니다.⇒TV 제조사 및 모델별로 디지털TV 채널 재설정 절차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매뉴얼)에서 ‘자동채널설정’ 방법을 참조하거나 해당 제조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 디지털 컨버터 예 : 1. ‘채널검색’을 선택합니다. 2. ‘다시설정’ 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각 제조사 및 모델별로 디지털컨버터도 채널 재설정 절차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매뉴얼)에서 ‘채널검색’ 방법을 참조하거나 해당 제조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 아파트 공동수신설비(벽면단자)를 사용하는 경우는 정부에서 기술지원을 하기 때문에 시청자는 별도의 채널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단, 일부 공동수신설비에 따라 TV 수신이 안 되는 경우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바랍니다. ▣ 문의전화 -광주MBC 디지털전환 상담전화 : 062-360-2413 -디지털방송 콜센터 : 124 -TV제조사 고객센터 : 삼성전자 1588-3366, LG전자 1544-7777, 대우디스플레이 1588-1023 ▣ 채널재설정방법, 채널재설정지원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디지털마당(www.digitaltv.or.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