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현의 시선집중

황동현의 시선집중

07시 05분 보이는 라디오

참여하기

예술의 거리 한마음 큰잔치 소개합니다.

예술의 거리에서 번영회를 주축으로 한마음 큰잔치를 기획했습니다.
예술의 거리 다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1월 13-14일 예술의 거리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의 거리번영회와 광주미술협회,그리고 2010아트로드프로젝트팀이 함께 준비했습니다.
이번 세부 프로그램은
거리조각전 및 경매, 무료감정, 문화예술체험, 공연프로그램, 떡메체험, 작가소품전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첨부합니다.


도청 이전 후 도심공동화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의 거리를 활성화를 하기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한마음 큰 잔치”를 펼친다.
예술의 거리번영회를 주축으로 광주미술협회와 2010아트로드프로젝트팀은 11월 13일 - 14일, 이틀 간 예술의 거리에서 예술의 거리만의 색깔을 가진 지역민 한마음 큰 잔치를 벌인다.
이번 축제는 기존의 다른 축제와 달리 관 주도에서 벗어나 지역민들이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 색다른 예술 축제를 기획했고, 이를 위해 상인 및 예술가들이 한점 두점 기증품을 기증하고 한국고미술협회 광주지부에서 300점 상당의 골동품을 기증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13일 3시 오픈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세부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예술의 거리 상인들과 예술인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이틀 동안 바자회가 진행된다. 바자회의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및 예술의 거리 활성화 기금으로 사용된다. 바자회를 시작으로 예술의 거리를 예술의 거리답게 다시 꾸미는 “거리 조각전”이 이틀동안 진행된다. 거리 조각전에서는 지역 작가들과 전남대, 조선대 등 지역 대학에서 참여해 조각작품들을 예술의 거리 및 화랑이나 골목에 배치해 색다른 느낌이 나는 거리를 조성하게 된다. 또 한국고미술협회 광주지부에서 300여점의 골동품을 기증해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현장 경매을 진행한다. 현장 경매와 아울러 집안에 묵혀놓은 작품들을 감정할 수 있는 무료감정회가 예술의 거리에서 행사 기간 동안 열리며 감정한 작품에 대해서는 감정평가서를 발급해 준다.

광주미술협회에서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작가들의 소품을 모아 진행하는 “미술소품전”을 진행한다. 미술소품전에는 20만원 내외의 다양한 작품을 예술의 거리 나인갤러리, 상계갤러리, 태평양 다방 등에 전시하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가족 나들이객을 위한 도자기 물래 체험, 전통 종이 만들기 체험, 예술 체험, 커리케쳐, 수공예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예술의 거리 한편에서는 줄다리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행사기간에는 예술의 거리 상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먹거리 좌판이 펼쳐진다. 아울러 예술의 거리 중앙초등학교 사거리에서는 지역민들과 지역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흥겨운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늦가을 도심 한복판에서 즐기는 색다른 문화예술 축제에 지역민이 함께 할수 있는 좋은 축제가 될 것이며, 운이 좋으면 좋은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행사 내용 ■

. 제목 : 예술의 거리 확장기념 '한마을 큰 잔치''
. 행사내용: 아트마켓, 거리화가, 골동품시장, 자선바자회, 미술소품전, 거리조각전, ArtCon, 문화예술체험행사, 즉석 경매, 장기자랑, 거리포퍼먼스, 무료감정, 음식좌판 대향연, 20% 할인 행사 등
. 일시 : 2010년 11월 13일(토)~11월 14일(일)
. 장소 : 예술의 거리 일대,
. 주관 : 예술의 거리 번영회
. 주최 : 예술의 거리 번영회 기획단, 2010 아트로드프로젝트, 광주미술협회
. 후원 : 광주광역시, 동구청, 2010아트로드프로젝트, 고미술협회, 개미시장협회, 미술협회, 광주화랑협회, 광주문화예술진흥위원회,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위원회, 각 언론사

. 접수 및 문의 : 062) 224-0907, 062)232-2328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