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언택트 소비 확산. 이유는?(조윤미 대표/씨앤아이 소비자연구소)
최근 몇 년 사이, 배달 음식 시장이 크게 확대 됐습니다.
식당을 찾아가거나 주문 전화를 걸지 않고
앱을 통해 음식을 배달시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겁니다.
이렇게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요즘 사람들의 소비패턴을 '언택트'라고 하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이런 언택트 소비가 더욱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씨앤아이 소비자연구소 조윤미 대표, 연결해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
1. 먼저 ‘언택트 소비’에 대한 설명부터?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새롭게 생겨난 마케팅 기술)
2. 이런 비대면 서비스는
우리 일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자리잡고 있지 않은지?
(키오스크, 바코드 결제, 편의점 정맥 결제 등)
3. 실제 언택트 소비, 얼마나 늘고 있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요즘은
언택트 소비자들이 특히 더 많아졌다고?
4. '언택트 소비‘가 뜨는 이유는 무엇인지?
5. 주목할 부분은 언택트 기술이 등장했다는 것보다
소비자들이 이런 기술을 편안하게 느끼고 있다는 것일 텐데?
6. 반면 대면 접촉이 이뤄지는 기존 매장들은 피해가 상당하겠는데요?
7. 이런 언택트 소비가 가져오는 부작용, 불편함은?
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언택트 소비를 확산시킬 것으로 예상되는지?
9. 언택트 소비에 맞춰 우리 사회가 갖춰야 할 부분이 있다면?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