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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인터뷰]수면산업 '슬리포노믹스'의 발달(이은환 연구위원/경기연구원)
‘슬리포노믹스’. 간단하게는 수면산업을 뜻하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서 잠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양질의 수면에 대한 욕구에 발 맞춰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관련 시장도 몸집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이런 ‘슬리포노믹스’ 발달 현상에 대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관련해서 연구를 진행한, 경기연구원 이은환 연구위원입니다.
/인사/
1. 국내에서는 슬리포노믹스라는 개념이 많이 낯선 것 같은데요,
슬리포노믹스 가 정확히 무엇인지?
2. 슬리포노믹스가 포괄하는 영역도 무척 넓을 것 같습니다.
상품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할 듯 한데?
3.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전망이나 가능성은 어떤지?
4. 이런 슬리포노믹스의 발달은 어디에서 기인한 것인지?
(사람들의 수면질환 발병률)
5. 잠을 팔거나 산다... 사실 옛날이었다면 생각지도 못했을,
말도 안 되는 일 아닌지?
6. 실제로 경기연구원이
수면장애로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에 대해 파악한 통계가 있다고?
7. 양질의 잠... 우리 삶에서 그 중요도는 어느정도라고 보시는지?
8. 그렇다면 이 슬리포노믹스가
잠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양질의 수면을 제공할 수 있는 건지?
9.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와 수면질환 문제...
근본적으로는 어떻게 해결돼야 한다고 보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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