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현의 시선집중

황동현의 시선집중

07시 05분 보이는 라디오

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국내 5대 식품제조사 플라스틱 감축 대응 미흡... 플라스틱 생산량, 감축 계획 투명하게 공개해야!(그린피스 염정훈 플라스틱 캠페이너)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가 심각합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부터는

배달 음식을 비롯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더욱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요,


실제 이 플라스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야도

식품 포장재로 조사가 됐다고 하니,


앞으로의 지구 건강을

우려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린피스 염정훈 플라스틱 캠페이너,

이 시간에 연결해서 관련 이야기 듣겠습니다.


/인사/


1.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가 무척 심각합니다. 해마다 어느정도의 양이 버려지고 있는지?


2. 버려지는 플라스틱들 못지 않게 플라스틱이 생산되는 양과 속도도 매우 빠르지 않습니까?


3. 심각한 것은 많은 분들이 분리수거에 신경을 쓰지만, 대부분의 플라스틱이 제대로 재활용이 되지 않고 폐기가 된다는 것인데?


4. 생분해 플라스틱이라는 것도 있던데, 이 말도 믿을 수 없는 겁니까?


5. 이렇게 버려진 플라스틱이 환경과 기후를 위협하는 과정은?


6. 그 중에는 분명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플라스틱도 있을 텐데, 위해성에 대해서는 연구된 바가 있나요?


7. 그린피스에서 플라스틱과 관련한 보고서를 꾸준히 작성하고 있는데, 플라스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야는 어디로 조사가 됐는지?


8. 그래서 최근에는 식품포장재 비중이 큰 국내 식품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고 들었습니다. 결과가 어땠는지?


9. 플라스틱 절감은 요즘 기업들이 내세우는 경영 화두이기도 한데, 아이러니하게도 실상은 그렇지 못하네요?


10. 이번 조사 이후… 그린피스 측에서 식품제조사들에게 대안을 요구했다고?


11. 소비자들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기업들… 플라스틱 제품 생산 단계에서부터 환경 보호 대안이 실천돼야 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