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동현의 시선집중

황동현의 시선집중

07시 05분 보이는 라디오

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양육비 안 준 부모 신상 첫 공개.. 양육비 이행 실효성 확보하려면 어떻게?(구본창 전 배드파더스 대표)

여성가족부가 그제,

이혼 후 자녀의 양육비를 주지 않은

부모 두 명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양육비 미지급 문제 해결에 직접 나선

정부의 첫 사례인데요,


그럼에도 여전히 실효성이 떨어지는

반쪽짜리 법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구본창 전 배드파더스 대표, 연결해서 관련 이야기 듣겠습니다.


/인사/


1. 이혼 후 양육비를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있는 부모들이 여전히 많고, 양육비 소송도 빈번하게 이어지고 있죠?


2. 하지만 법원의 이행 명령에도 양육비를 받지 못한 사례들이 수두룩합니다. 그 실태는?


3. 지난 7월부터 ‘양육비 이행법’ 개정안이 시행 됐습니다. 개정안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4. 그리고 정부가 최근, 이른바 ‘나쁜 부모’의 명단을 처음으로 공개했는데 어디부터 어디까지 공개가 된 겁니까?


5. 법 개정 이후 미지급자의 명단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 의미는 어떻게 보시는지?


6. 하지만 현장에서는, 그리고 양육비를 받아야 할 부모의 입장에서는 이번 정부의 조치에도 큰 기대를 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이라고?


7. 더 걱정인 것은, 내년에는 어렵게 시행된 출국금지 조치나 운전면허 정지 조치가 만료가 된다고?


8. 양육비 지급을 더욱 강하게 강제할 수 있는 추가 방안.. 반드시 필요해 보입니다?


9. 더불어 양육비 이행 방안이 지금보다 실효성을 갖기 위해서는 어떤 개선책이 필요할지?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