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부영주택 용도지역변경 계획, 나주혁신도시 주민 70% 부당하다 생각해...!(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오주섭 사무처장)
나주 혁신도시 주민 10명 가운데 7명은
부영골프장 잔여 부지에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한,
부영주택의 용도 지역 변경 계획과
나주시의 행정 절차에 대해 ‘부당하다’ 라고 답했습니다.
광주전남시민단체가
나주 혁신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인데요.
부영주택과 나주시, 어떤 문제를 갖고 있는 지
관련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오주섭 사무처장 연결합니다.
/인사/
1. 부영주택이 나주시에 요청한 도시관리계획 변경안의 내용은 어떤 겁니까?
(자연녹지-일반주거3종/5단계 수직상승, 도시계획상 유례가 없음)
2. 부영주택이 기부하고 나머지 부지에 아파트 건립을 추진하려는 이유는?
3. 아파트 건립으로 부영주택이 얻는 이익은 어느 정도나?
4. 광주전남시민단체가 혁신도시 주민들 대상으로 자체 여론조사를 했다고 하는데..
-여론조사를 하게 된 배경과 결과는?
5. 주민들이 부당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6. 특정 지역에 특정 공동주택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고 해서 비난 받을 일은 아니지만 혁신도시에 부영주택의 경우에는 좀 다르다.. 이렇게 보는 거지요?
(혁신도시 22개 단지/7단지 부영, 54% 절반 이상 비중 차지)
7. 하지만 전라남도와 나주시는 부영주택의 입장만을 고려하면서 행정 행위를 강행하려고 할까요?
-시민단체의 정보공개요청?
8. 전남도와 나주시의 입장에서는 한전공대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었기 때문에 부지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했겠지만, 결과적으로 부영주택의 이해관계에 끌려 다니는 것 아니냐. 이런 생각이 들 수 있겠는데요?
9. 부영주택이 요청한 계획이 허가를 얻기 위해서는 나주시의 행정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현재 어떤 단계에 있는 지?
11. 나주 혁신도시가 부영공화국이 돼서는 안 될 이유, 다시 한 번 정리해주시죠.
(지금도 정주여건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갈등 부각되면 공공기관이전에 부정적 역할 할 수도)
12. 전라남도가 최종 결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보십니까?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