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2015년 7월 19일 방송내용

1. 니나노난다
전통적인 판소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창법을 구사하는 소리꾼 ‘장군’(여)과 신선한 전자 음악 사운드를 선보이는 프로듀서 ‘신행’(남)이 함께 결성한 퓨쳐 판소리듀오입니다.
2012년 3월 태국 GAPI MEET 니나노난다 투어, 2013년 5월 독일 인터네셔널 퍼포먼스 페스티벌 개막오프닝, 콜라보레이션 공연

스카니나노
2007년도에 장군이 발표한 ‘니나노’란 곡을 경쾌한 스카리듬으로 재편곡해, 흥이 절로 나는 ‘니나노난다’만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니나노사랑가
판소리 사랑가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곡으로 남녀간의 사랑뿐만 아니라 범우주적인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주에서 온 메시지
소리꾼과 고수의 주고받기 형식의 곡으로 물질 만능 주의시대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소중한 것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희망과 사랑으로 살아가자고 노래하고 있습니다.

우주아리랑
믿음, 소망, 사랑의 에너지를 담고 있는 곡으로 인도 음계를 한국의 전통과 현대적 감성으로 새롭게 재해석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제천
한국 음악의 대표 기악곡 수제천을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기원적 의미를 담아 하늘을 여는 느낌의 새로운 성악곡으로 노래했습니다.

2. 이정표
노래와 가야금을 통해 동서양음악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아티스트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선정 전통음악부문 2014 차세대 예술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1년 MBC 대학가요제 금상

출연진
이정표(노래, 가야금) 이아람(대금) 오정수(기타) 사명훈(베이스) 송준영(드럼)

황조가
고구려 유리왕이 치희와의 이별을 슬퍼하며 지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정시 ‘황조가’에 멜로디를 입힌 곡으로 KBS 드라마 '바람의 나라‘ 에 삽입되었습니다.

새야새야
전라도 농악에서 쓰이는 쇠가락 중 하나인 칠채 리듬과 뉴욕 재즈가 만나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로 표현해낸 곡입니다.

황혼이 지네 (Cichy Zapada Zmrok)
폴란드 민요인 ‘Cichy Zapada Zmrk'를 한국어로 부른 곡으로 기타와 가야금의 하모니가 동서양을 넘나드는 절묘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INTO
단순하지만 힘 있는 멜로디에 더해진 이정표의 몽환적인 느낌의 목소리가 빛을 발하는 곡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