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의견

스카이라이프 HD 고객인데요 광주 MBCHD방송 송출... 등록일 : 2009-12-14 00:00

스카이라이프 HD 고객인데요 광주 MBCHD방송 송출이 왜 안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스카이라이프에서는 다량의 HD채널의 공급을 위해 지방 MBC 송출을 끊고 추후 하기로 했다는 상담원도 있고 협의 중이라고 하는 상담원도 있습니다. 스카이라이프에 계속 말을 해야하지만 기약도 없는곳에 문의를 하는것 보다 광주MBC에 문의 하는게 더 빠를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댓글(1)
  • 2009-12-14 00:00

    안녕하십니까 <br/>
    광주MBC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br/>
    HD위성방송에 대하여 불만이 있으시군요. <br/>
    지역방송협의회와 한국디지털위성방송주식회사(SkyLife)는 지상파방송 권역별 재송신과 관련하여 <br/>
    지역간 균형발전과 지역문화발전 및 지방자치제도 정착 등의 원칙으로 합의한바 있습니다. <br/>
    또한 방송품질 유지를 위하여 고화질(HD)방송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br/>
    <br/>
    하지만 SkyLife는 아무런 통보없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승인사항을 어기며<br/>
    일방적으로 서울을 제외한 19개 지역MBC 채널의 고화질(HD) 재송신을 중단하고 돈벌이를 위해 HD채널 10개를 신규 개설한바 있습니다. <br/>
    이는 공영방송 네트워크의 2500만 지역 시청자를 무시한 처사이며 양질의 지상파 공영방송의 재전송을 보장해야할 의무를 저버린 행위입니다. <br/>
    <br/>
    SkyLife는 권역별 HD방송재전송 이행약정을 준수하고 지역MBC HD방송송출을 즉각 재개해야 할 것입니다. <br/>
    현재의 상황은 SkyLife 측이 자사의 이익만을 위한 일방적인 조치로서, 시청자 분들께서도 정당한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SkyLife에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구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br/>
    시청자의 불만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의 디지털전환과(02-750-2330) 지상파 방송과(02-750-2430,2432,2433) 뉴미디어과(02-750-2450) 지역방송팀(02-750-2490) 시청자권익증진과(02-750-2670)으로 문의바랍니다.<br/>
    위성방송의 지역 MBC HD 방송 재전송을 위해 MBC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br/>
    <br/>
    <br/>
    >> 표진우님의 글입니다.<br/>
    스카이라이프 HD 고객인데요 광주 MBCHD방송 송출이 왜 안되는지 알고 싶습니다.<br/>
    스카이라이프에서는 다량의 HD채널의 공급을 위해 지방 MBC 송출을 끊고 추후 하기로 했다는 상담원도 있고 협의 중이라고 하는 상담원도 있습니다.<br/>
    스카이라이프에 계속 말을 해야하지만 기약도 없는곳에 문의를 하는것 보다 광주MBC에 문의 하는게 더 빠를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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