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가 천냥 빚 갚는다..
등록일 : 2009-11-17 00:00
kjmb****@k****.kr
조회수 : 27
이 말이 참으로 절실히 느껴집니다.
하물며 사람의 말 한마디로 인간관계를 좋게 또는 원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 말은 너무나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방송은 청각 뿐 아니라 시각적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파급효과를 일으킬 수 있지요..
개인 방송도 아닌 대한민국 대표 공중파 방송사인 MBC에서는 너무나도 큰 실수를 하였습니다.
이것은 실수라기 보다는 거의 고의적인 의도 보도였다고 밝혀진바 있습니다.
어느 한 신부님을 윤리적인 잣대를 가지고 재단한답시고 엄청난 사실을 왜곡하였고 사회에 매장 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광우병 논란으로 많은 축산업계 업자들과 서민들은 엄청난 경제난과 비단 개인에 지나지 않는 것이 아닌 국가적 손실까지 입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 금액도 어마 어마 합니다. 무려 3조 7천억이라는 경이로운 국가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신천지 교회 오보로 인하여 많은 교인들이 고통받고 왕따를 당하고 직장을 잃고 가정과의 불화가 왔습니다.
이 모든것이 바로 방송의 파급력이라는 것이며 이 파급력을 그저 현상으로만 바라볼것이 아니라 그 이후의 많은 국민들이 피해와 고통을 당하고 있다는 것도 또한 감안하셨어야 할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공영방송국 MBC 피디수첩에서는 아무런 보상은 커녕 사과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어려운 법정 공방끝에 정정,반론 보도라는 판결로 그러한 정정보도까지는 냈지만 공영방송국 관계자들은 정작 진심으로 사과나 방송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에 대한 반드시 감사와 시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