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전철 환승체계 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4-03-24 12:00:00 수정 2004-03-24 12:00:00 조회수 5

◀ANC▶

다음달 1일 호남 고속전철이 개통됩니다



호남 고속전철의 시발점이자 종착역인

광주역은 교통 환승체계가 미흡해

이용도가 낮아질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박용백기자의 보돕니다

◀END▶



다음달 1일 호남 고속전철 개통으로

3시간 40분 걸리던 광주-서울간 철길이

2시간 38분으로 단축됩니다



s/u 광주역은 호남고속 전철의 시발점으로

광주 인접 주민들이 많이 이용할것으로

예상되지만, 실제는 그렇지 못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광주역을 지나는 22개 노선 가운데

광주 인근 시군 주민들이 이용할 시내버스편은

3개 노선에 불과합니다



화순은 17번, 18번 버스가 광주역을 경유하지만

담양에서는 접근할만한 버스편이 없습니다



◀INT▶주민



광주역측은 그래서

담양 순창지역을 겨냥한 버스 승강장 또는

정류장 신설을 계획해두고 있으나,

시내버스 업계의 이해관계에 부딪쳐

쉽지 않은 상탭니다



◀INT▶역장



c.g 호남 고속전철이 광주에서는 하루 8차례,

장성과 나주에서는 4차례,왕복운행하게 돼

광주가 새로운 철도시대의 중심지로

부상하게 될 전망입니다



호남 고속철도 개통으로

광주를 거쳐갈 인구가 늘어나

광주역 주변 상권에 이로운 상황이 예상되지만

이에대한 대비는 부족해보입니다



엠비시 뉴스 박용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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