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모기지론 시장이 중산층의 실수요자 중심으로
가능성을 보임에 따라 고객 확보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달들어서는 광주은행이 모기지론 시장에
추가로 뛰어듦에 따라 이지역 고객 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보도에 이강세 기자
◀END▶
◀VCR▶
이달들어 모기지론 판매를 시작한 광주은행이
내세운 특징은 금리가 낮고 거치 기간이 길다는 점입니다
모기지론 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만큼 최저 5.59%의 변동 금리를 적용해서 다른 금융
기관의 고정 금리에 비해 1% 포인트 이상
낮게 금리를 책정했습니다
또한 이자만 상환하는 거치 기간을 3년으로
늘렸고 담보 제공 주택의 종류나 대출 최고
금액에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INT▶ 오용학 부행장
모기지론 판매를 먼저 시작한 시중은행들도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모기지론이 처음 도입된 지난 3월 25일 부터
10일만에 2천억원이 판매될 만큼
관련 금융기관들이 적극성을 띠고 있습니다
특히 모기지론 판매액의 평균 대출 금액이
7천만원선에 평균 주택 가격이 1억원 선으로
나타남에 따라 금융권에서는 모기지론이
중산층 실수요자 중심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달들어 광주은행까지 모기지론 시장에
본격 진출함에 따라 광주 전남 지역의 고객
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엠비시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