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한주의 증시 전망 ◀END▶
◀VCR▶
지난주 증시는 유가상승에 따른 하락요인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보합권을 유지했습니다.
종합주가지수는 주중에 713.99포인트 까지 하락하며 박스권을 하향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외국인이 5,000억원을 순매수하며 1.39포인트 하락한 733.95포인트로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오랫만에 0.46포인트 상승한 331.67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현장세는 유가상승, 반도체 가격하락 등 악재요인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에서 수급상황이 양호하게 전개되며 매물이 무난하게 소화되는 모습입니다.
또한 이번주 목요일의 옵션만기에 대하여 외국인은 콜옵션을 25억원 매수하고 상승장을 기대하고 있고, 개인은 풋옵션을 30억원 매수하며 하락장을 기대해 서로 대치하는 모습입니다.
이번주 증시는 유가가 안정권에 접어든 상황에서 유럽과 미국증시 등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어서 많은 주의가 요망됩니다.
나스닥 지수가 1,800선이 붕괴되고 급락추세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과연 외국인들이 국내 증시에서 매수세를 지속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이번주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 점은 옵션만기와 관련하여 상상외의 급등락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미국 금리인상여부, 유가의 최고가 갱신여부 그리고 해외증시 하락에 따른 외국펀드 자금유출에 민감하게 대응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지금까지 하나증권 조양곤 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