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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무조정실이 발표한
광양항개발 재검토 권고안의
뒷배경에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특정 터미널 운영사가
광양항개발 축소를 위해
정부에 건의했다는 의혹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보도에 양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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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초,국무조정실이 발표한 권고안의
핵심은 크게 두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는, 현재 건설중인
부산 가덕도 신항만은 개장에 대비해
항만운영의 효율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가동중인 광양항은
향후 물동량 예측을 통해
자동화부두를 포함한 나머지 부두개발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산항에서 무려 40km 거리에 있는
가덕도 신항만은 평균 수심이 8미터 안팍의
저수심인데다 배후단지가 연약지반이어서
광양항 개발비용의 두배 이상이
투입되고 있습니다.
(stand-up)
그런데도 국무조정실이 경제성이 없는
부산 가덕도 신항만은 조기 개발하고
광양항의 개발 규모 축소를 시사한
뒷배경에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무조정실의 권고안이 나오기 직전
광양항의 특정 터미널 운영사가
광양항개발 축소를 위한 정부건의안을
주도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무조정실도 권고안 마련 이전
광양항 터미널 운영사들과
면담을 가진 것으로 드러나
이같은 의혹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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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지역 시민단체들은
이같은 의혹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건의업체에 강력히 항의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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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무조정실의 광양항 권고안의 실체가
점차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mbc뉴스 양준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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