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이번주 증권 시장을 전망해봅니다
◀END▶
◀VCR▶
지난주 증시는 원화강세 추세에 따라 내수주의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도 동반상승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종합주가지수는 24.43포인트 상승한 882.55포인트를 기록했고, 코스닥 지수는 9.18포인트 상승한 378.72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890포인트 돌파 시도가 3번째 계속되고 있지만 외국인이 10일 연속 매도를 보이며 매매공방이 나타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고점을 돌파하며 예전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들의 동향을 살펴보면, 연기금이 1,284억원 매수를 보이며 매수세를 지속하고 있고, 외국인은 현물매도, 선물매수 포지션을 취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매수는 5,654억원으로 프로그램의 영향력은 강화되고 있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자산주들과 지주회사 관련주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고, 배당관련 내재가치주들도 매기가 꾸준한 모습입니다.
이번 주 목요일은 선물, 옵션 만기일로써 프로그램 잔고가 많고, 외국인이 삼성전자등 수출관련주의 비중을 줄인 상태
이기 때문에 변동성 확대 전략을 구사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특히 외국인이 내년 한국경제 성장률이 떨어지고 기업이익이 감소할 것을 예상한 차익실현 매물을 내고 있다는점에서 종합주가지수에 대응하는 것보다 내재가치와 기업이익이 증가하는 종목별로 매수에 임하는 전략이 수익을 내는데 유효할 듯합니다.
지금까지 하나증권 조양곤 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