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한 주간의 증시를 전망해드리겠습니다.
◀END▶
◀VCR▶
지난주 증시는 수출 증가세와 경기회복세에 힘입어 꾸준한 매물 출회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지속하며 930포인트를 넘어섰습니다.
특히 고비때마다 포철의 170만주와 현대자동차의 1,100만주 자사주 매수 소식으로 투자 심리를 되살렸습니다.
종합주가 지수는 11.96포인트 상승한 933.55포인트를 기록했고, 코스닥 지수는 급등에 따른 조사설과 함께 3.02포인트 하락한 465.51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특징적인 사항은 중소형주와 저가 대형주에 매수세가 형성되며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는데, 이는 적립식 펀드등 기관간에 수익률 경쟁과 함께 내재가치 우량주의 가격 재편성으로 분석 됩니다.
이번주 증시는 설 연휴의 영향으로 월요일인 오늘이 2월 옵션 만기일이고 금요일에 다시 거래를 재개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할 점은 옵션 만기일의 프로그램 동향에 주의를 해야하고 설 이후 금리 인상 설이 있다는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상승 추세 속에서 낙관적인 시각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단기적인 시장충격은 항상 존재한다는 점 참고하십시요.
이번주 전략으로는 단기 급등주는 분할매도 하며 추세를 관찰하고, 옵션만기 이후 상승 기대감에 대해서는 실적호전 상승 추세주들이 상승기회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면서 의미있는 움직임이 포착될 때는 과감한 매수 플레이가 수익률 증대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이번 설 연휴동안 상승 유망 종목 분석을 위한 좋은 기회로 삼으시기 바라며,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요.
지금까지 하나증권 조양곤 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