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비교 우위 확보 (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5-03-02 12:00:00 수정 2005-03-02 12:00:00 조회수 2

◀ANC▶

국내외 콜센터 산업 정보를 한 눈으로

알아볼 수 있는

종합 정보망이 국내 최초로 구축됐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기술 이전은 물론

자치단체의 콜센터 유치 경쟁에서도

비교 우위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이재원 기잡니다.

◀END▶

◀VCR▶



하루에도 수천통의 상담 전화가 걸려오는

한 콜센터.



고객과 대화를 끝낸 상담원은

콜센터의 생명인

고객 만족도가 언제나 궁금해집니다.

◀INT▶



또, 보안성을 내세우는 업계의 특성상

다른 콜센터와 비교해

운영 수준을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급변하는 관련 기술을 따라잡는 일은

더욱 어렵습니다.

◀INT▶



이 같은 고민이

콜센터 종합 정보망 구축으로 해결됐습니다.



전남대학교 콜센터 산업 연구소는

국내외 콜센터의 운영 방식은 물론

제품과 관련 기술 등

모두 2천여건의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이 정보망을 이용하면

객관적인 고객 만족도 평가와

콜센터 운영 방식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또, 지속적인 신 기술 소개로

관련 기술 이전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INT▶



이번 종합 정보망 구축으로

광주는 콜센터 유치 경쟁에서

비교 우위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여기에 적극적인 행정 지원이 더해진다며

현재 40여개 수준인 콜센터 수를

획기적으로 늘릴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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