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가 고객확보 경쟁(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5-04-15 12:00:00 수정 2005-04-15 12:00:00 조회수 4

◀ANC▶

최극 영화관마다 관람객을 끌어들이기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오는 2007년까지는 광주지역의 극장이

지금보다도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극장가의 고객 유치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조현성 기자



◀END▶



광주 상무지구에 있는 한 영화관,



영화 표를 사러 온 고객이 직원의 권유를 받고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관은 최근들어

평일에 찾아오는 손님에게는 요금을 깍아주거나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기존 고객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3,4,5월 봄철이 극장가의 비수기인 탓도 있지만

지난 연말 인근에 또 다른 복합영화관이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경쟁 체제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SYN▶

◀SYN▶



광주 충장로에 위치한 이 영화관도

내년이면 같은 상권에서 수도권 업체와 새롭게 경쟁을 해야하기 때문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 극장은 주고객층이 젊은 연인들인만큼

깜짝 이벤트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INT▶



오는 2007년까지 광주지역에서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인 복합영화상영관은 적게는 5곳에서

많게는 7곳,



때문에 벌써부터 극장간 과당경쟁과 이에따른 경영난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INT▶



본격적인 경쟁 체제가 시작되면서

영화관람객들의 선택의 폭과 혜택은 늘어나게 됐지만, 지역 극장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생존 경쟁에 직면하게 될 전망입니다.



엠비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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