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삼원)금융기관, 복합상품 판매 경쟁(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5-06-06 12:00:00 수정 2005-06-06 12:00:00 조회수 4

◀ANC▶

금융기관들이

이른바 '복합금융상품'을 내세워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은행들의 교차 판매 상품이나

보험사들의 통합보험이

대표적인 복합금융상품입니다.



조현성 기자





◀VCR▶

◀END▶



광주은행이 지난 달 한정 판매한

주가지수연동예금 플러스 엠비피 예금에는

열흘 동안에만 모두 110억원이 들어왔습니다.



변동금리 예금 상품 가입 고객이

확정금리 상품에도 동시에 가입하면

확정금리 상품에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일종의

교차판매 상품이었습니다



◀INT▶



은행들이 최근 복합금융상품 판매를 강화하고 나선 것은 기존 예금 상품만으로는

고객 끌어들이기에 한계를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들 또한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어 복합판매 상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보험업계에서도 최근 통합보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화재, 암과 자녀 보험 등 여러 상품의 보장 기능을 한 개의 보험으로 묶은 것으로

보험회사마다 유사한 상품을 내걸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INT▶



그러나 통합보험은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고 새로 들 수 밖에 없어 해지에 따른 손실 등을 잘 따져봐야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습니다.



엠비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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