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이번 한 주간의
주식시장 전망입니다.
◀VCR▶
◀END▶
경제지표 호전에 따른 해외증시의 호조세에 영향을 받아 지난주 국내증시가 10년 8개월 만에 1,100선 위로 올라섰습니다.
단기급등에 따른 기술적 과열권이라는 심리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기존 주도 종목군과 내수관련 종목군이 국내의 경기 호전의 기대 심리를 반영하여 강세를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가지수가 1,100선을 넘어 사상 최고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지만 여전히 특별한 장세변화의 신호가 감지되고 있지 않아 고점을 예단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당장의 조정보다는 당분간 상승 흐름이 지속될 것 이라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조정이 이번 양상으로 찾아올지는 예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는 해야 하겠지만 최근 개선되고 있는 글로벌 펀드멘탈 호전이 글로벌 증시의 동반상승을 뒷받침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추가적인 고점 높이기 과정이 남아 있을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번 주 증시는 단기적인 과열 경계감이 상존하고 있는 시장흐름이지만 글로벌 펀드멘탈 개선과 함께 글로벌증시의 동반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아직까지는 이익실현에 조급해하기 보다는 Holding 전략 유지가 필요해 보입니다.
장세를 미리 예단하기 보다는 자기 나름대로의 매도 신호를 정해놓고 이를 확인한 후 사후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바람직하다는 판단입니다.
지금까지 교보증권 남광주지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