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이번 한 주간의 주식시장
전망입니다.
◀VCR▶
◀END▶
지난주 증시는 유가 부담이 줄어들었음에도 주식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며 1,100선이 무너졌습니다.
기관들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프로그램매도물량과 외국인 매도세 지속이 맞물리면서 이번 상승장의 중요한 지지선 역할을 하던 20일선이 깨졌습니다.
외국인 매도가 지속된 것은 고유가와 연결돼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겹치면서 선제적으로 팔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 상황에서 외국인들이 쉽게 매수세로 돌아서기 힘들 것으로 보이며 당분간 중립적인 위치에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인 추세는 무너지지 않았지만 단기적으로 프로그램과 외국인 매도로 수급의 축을 잃어버린 점이 하락세를 확대시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객예탁금 추이를 보면 최근 3조이상이 유입되면서 11조 9,500여억 원에 이르고 지수의 상승추세가 꺾였다고 보기에는 특별한 악재가 없기 때문에 1,080선에서 일단 지지를 거친 후 기술적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증시는 종합주가지수의 경우 1,080선이 1차적인 지지선으로 하방경직성이 확보될 수 있는지에 관심을 기울려야 할 것입니다.
또한 미시건대 소비자신뢰지수와 내구재지표 등 미국관련 경기지표등을 확인해야 단기적인 방향성이 어느정도 확보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수는 기술적 반등을 시도할 수 있지만 그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므로 보수적인 시장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입니다.
지금까지 교보증권 남광주지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