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보성에서 발생한
소방헬기 추락사고는 규정보다 긴
산불진화용 물주머니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사고 헬기가 규정보다 1미터 이상 긴
물주머니를 동체에 묶어 사용하다
물주머니가 꼬리 회전날개를 때린 것을
추락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판단했습니다.
이 헬기는 지난 2017년 11월 16일
화순에 난 산불 진화를 위해
물주머니를 달고
보성군 벌교에서 이륙했다가
5분만에 추락해 조종사가 숨졌습니다.
소방헬기 추락사고는 규정보다 긴
산불진화용 물주머니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사고 헬기가 규정보다 1미터 이상 긴
물주머니를 동체에 묶어 사용하다
물주머니가 꼬리 회전날개를 때린 것을
추락의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판단했습니다.
이 헬기는 지난 2017년 11월 16일
화순에 난 산불 진화를 위해
물주머니를 달고
보성군 벌교에서 이륙했다가
5분만에 추락해 조종사가 숨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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