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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경제 시대에
농업이 살아남기위해서는
농민의 생산활동도
보다 소비자 지향적으로 변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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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연구소 민승규 박사는
오늘 농업인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강연을 통해 농민의 가장 큰 단점은 고객보다는 생산을 우선시하고 남에게 배우는 것을 싫어하는 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아직까지는 농업을 보호해야한다는 국민적인 정서가 강하지만 앞으로는 그같은 기대도 할 수 없을 것이라며
농민들 스스로 끊임없이 정보를 취득하고 생산활동에 아이디어를 적용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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