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해약 관련 민원 급증

조현성 기자 입력 2000-05-15 18:58:00 수정 2000-05-15 18:58:00 조회수 0

◀ANC▶

휴대폰 해약을 둘러싼

소비자 민원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VCR▶

광주 YMCA 소비자 상담실의 경우

휴대폰 서비스 해약 과정에서

대리점측과의 마찰이나 분쟁을 호소하는 전화 상담이 하루 평균 백 여건씩 접수되고 있습니다.



상담내용의 대다수는

대리점측이 부모의 동의도없이

미성년자들을 가입시킨 뒤

부모의 항의를 받고도 해약을 시켜주지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에대해 YMCA측은

부모의 동의가없는 가입은

계약 자체가 무효인만큼

해당 대리점이나 본사와의

중재를 통해 소비자 고충을 해결해 주고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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