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설문 소비자피해

박수인 기자 입력 1999-07-09 16:49:00 수정 1999-07-09 16:49:00 조회수 0

◀ANC▶

전화 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VCR▶

가정이나 직장으로 전화를 걸어

수십만원대의 상품을 소개한 뒤

일방적으로 물건을 배달하고

대금을 청구하는 판매행위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설문조사 등을 빙자해

신용카드 번호를 알아낸 뒤

물품을 판매하는 일까지

빚어지고 있습니다.



광주 YWCA등 소비자 단체는

이같은 전화나 방문판매로 인한

소비자 고발이 전체 고발건수의

80%가량을 차지한다며

금전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개인정보의 유출도 심각한

문제라고 경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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