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해외시장 개척과 숙제(리포트)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1999-11-16 23:13:00 수정 1999-11-16 23:13:00 조회수 2

◀ANC▶

광주시와 전라남도가

해마다 해외 시장 개척단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시장 개척도 중요하지만

시장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특색 있는 홍보 전략을

세우는 노력이

먼저여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이강세 기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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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들어 전라남도는

헝가리와 인도네시아등 7개 나라에

해외 시장 개척단을 파견해서 6백만불의 수출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수출된 물량은 전체의 30%선인 180만불 정도에 그쳤습니다



광주시도 미국과 호주, 중국

시장을 개척해서 1억불에

가까운 상담을 마쳤지만

수출액은 40%선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처럼 계약액에 비해서

수출 성과가 낮은 이유는

수입 업자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현지에서는 통역자의 도움을

받지만 돌아와서 구체적인

수출 조건을 따질때에는

외국어 구사 능력이 떨어집니다



◀INT▶



또한 나라와 지역의 특성에 따라

특색있는 홍보 전략을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INT▶



시장 개척단에 참가한

지역 업체들은 항상 해외 시장의 개척 가능성을 확인하고

돌아옵니다



그러나 업체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가능성은

말 그대로 가능성으로 끝나고 맙니다



또한 광주시와 전라남도도

애써 마련한 해외 시장 개척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할 것입니다



엠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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