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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상반기 보이스피싱 23억 원 막아
광주은행이 23억 원 규모의 보이스 피싱을 예방해 경찰로부터 감사장을 받았습니다. 광주은행은 보이스피싱 대응을 위한 전담 인력을 운영하고, 의심 거래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112에 신고하는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한 결과 올 상반기에만 23억원의 피해를 예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같은 피싱 범죄 예방 공로를 인정...
이재원 2025년 07월 03일 -

재생에너지 기반 AI 선도 도시 "기회가 왔다"
(앵커)광주 전남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이재명 대통령과의 타운홀 미팅에서는 광주 전남의 비전 제시가 미흡했다는 평가가 나왔는데요.새 정부 출범에 맞춰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윤근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선도도시를 ...
윤근수 2025년 07월 02일 -

지역 경제계 “민·군통합공항 이전 공동 대응”
광주지역 경제계가 광주시, 정치권과 손을 잡고 공항 통합 이전 등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광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등 정관계 인사 20여명이 간담회를 열고 공항 통합 이전에 대한 지역 차원의 협업을 모색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또, AI 국가 시범도시 조성과 ...
이재원 2025년 07월 01일 -

광주은행 ‘기아 챔피언스카드’ 할인 이벤트
광주은행이 GS리테일과 손을 잡고 기아 타이거즈의 13번째 우승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광주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아 챔피언스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GS25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 4매를 증정합니다.‘기아 챔피언스카드’는 KIA ...
이재원 2025년 07월 01일 -

광주은행 ‘기아 챔피언스카드’ 할인 이벤트
광주은행이 GS리테일과 손을 잡고 기아 타이거즈의 13번째 우승을 기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광주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아 챔피언스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GS25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 4매를 증정합니다. ‘기아 챔피언스카드’는 KI...
이재원 2025년 07월 01일 -

지역 경제계 “민·군통합공항 이전 공동 대응”
광주지역 경제계가 광주시, 정치권과 손을 잡고공항 통합 이전 등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광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등 정관계 인사 20여명이 간담회를 열고 공항 통합 이전에 대한 지역 차원의 협업을 모색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 AI 국가 시범도시 조성과 ...
이재원 2025년 07월 01일 -

금호타이어 화재 주민 피해 7천여건 재접수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로 인한 피해 7천 백여건이 재접수됐습니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어제(30일)까지 접수 받은 피해 현황은 모두 7천 백여건으로 두통이나 메스꺼움 등 건강 이상을 호소한 인적 피해가 4천 6백여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 분진이나 실내 오염 등 물적 피해는 천 8백여건, 공장 ...
이재원 2025년 07월 01일 -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 3년 1개월 만에 '낙관'
새 정부 출범 이후 광주·전남의 소비자심리지수가 '비관'에서 '낙관'으로 전환됐습니다.한국은행광주전남본부가 발표한 6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가 101.5로 한 달 전에 비해 6.8 포인트 상승했습니다.특히 지수가 기준치 100을 넘어선 것은 지난 2022년 5월 이후 3년 1개월만입니다.소비자심리지수는 경...
윤근수 2025년 06월 25일 -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 3년 1개월 만에 '낙관'
새 정부 출범 이후 광주·전남의 소비자심리지수가 '비관'에서 '낙관'으로 전환됐습니다.한국은행광주전남본부가 발표한 6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가 101.5로 한 달 전에 비해 6.8 포인트 상승했습니다.특히 지수가 기준치 100을 넘어선 것은 지난 2022년 5월 이후 3년 1개월만입니다.소비자심리지수는 경...
윤근수 2025년 06월 25일 -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 3년 1개월 만에 '낙관'
새 정부 출범 이후 광주·전남의 소비자심리지수가 '비관'에서 '낙관'으로 전환됐습니다.한국은행광주전남본부가 발표한 6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가 101.5로 한 달 전에 비해 6.8 포인트 상승했습니다.특히 지수가 기준치 100을 넘어선 것은 지난 2022년 5월 이후 3년 1개월만입니다.소비자심리지수는 경...
윤근수 2025년 06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