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시청자 민원처리 관련 시청자 권익 보호 안내 등록일 : 2020-05-08 14:01

   광주MBC는 시청자의 의견제시, 불만 등 민원접수 시 신속하고 투명한 처리 등 시청자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민원접수 등 처리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며, 언제나 시청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광주MBC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청자 민원접수 등 처리 대상

◽ 자체 방송프로그램의 편성, 내용, 광고에 관한 사항

◽ 자체 방송심의에 관한 사항

◽ 자체 방송기술, 난시청에 관한 사항

◽ 자체 사업에 관한 사항

◽ 기타 시청자에 대한 서비스 및 권익 보호와 관련된 사항

 

접수방법

◽ 시청자의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접수를 위한 창구 다양화

- 홈페이지 시청자 의견 게시판

- 전화 062-360-2125(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062-360-2420(토~일, 공휴일, 야간)

- 메일 baram@mbckj.co.kr

- 우편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로 116번길17 광주MBC 경영심의팀 시청자 권익 보호 담당자 앞

 

시청자 민원접수 접근성 강화

◽ TV 흘림 자막 : 매주 목요일 1회에 2번씩 고지

- 흘림 자막 문구 : 광주MBC는 시청자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MBC에 대한 불만 등 민원접수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주MBC 홈페이지(https://. mbckj.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게시

- 시청자 민원접수 안내 게시

 

처리절차

◽ 처리 흐름도



민원처리 지침

◽ 민원의 신속한 접수 및 처리를 위한 부문별 담당자(2024년 5월 현재)


◽ 민원 관계부서는 48시간 이내 처리 결과를 위해 노력하며, 신청인이 보다 신속한 처리를 원하거나 불만 내용에 있어 신속성이 요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처리하도록 함

◽ 불가피한 사유로 처리가 지연될 시에는 민원인에게 사전 안내하여야 함

◽ 야간, 주말, 공휴일 등 근무 외 시간에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는 근무 복귀 시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함

◽ 기타 사항은 시청자불만처리규정에 따름

 

재발 방지 대책

◽ 민원접수의 유형별 분석을 통해 민원 처리의 효율성 제고

◽ 재발 빈도가 높은 민원의 경우 별도 개선책 강구

◽ 연간 유형별 접수와 처리 결과 보고 및 홈페이지 공개

◽ 시청자불만처리규정 등 시청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운영

◽ 시청자불만처리위원회 개최(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