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내용보기
[집중 인터뷰]전남의 미래비전과 전남도 현안은?(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최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그리스, 러시아, 독일 등 유럽 4개국 순방을 다녀왔습니다.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실현을 위해
6대 프로젝트의 발전과 투자 유치 등,
전남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도지사의 적극적인 행보로 보이는데요.
그만큼의 성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블루 이코노미 비전 등.. 전라남도의 미래 비전과
현안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연결합니다.
/인사/
1. 추석 연휴를 반납 하고 유럽 4개국 순방을 다녀오셨습니다. 순방 배경과 가장 큰 성과라면? (블루 이코노미 산업과 연계하기 위한..)
2. 그렇다면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개념 정리 부터?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3. 블루 이코노미, 프로젝트 별 구체적인 전략은?
4. 광주전남 범 시.도민 지원위원회가 출범을 했습니다. 한전 공대 설립에 힘을 실어 줄 수 있을지?
5. 한전공대 설립 필요성? 지역에 미칠 효과는
6. 전라남도 인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190만 명도 유지하기 힘든 상황인데요, 특히 청년 인구 유출이 심각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청년 일자리 관련해서 추진 상황은?
7. 전남 미래 발전의 원동력, 결국은 사람을 키우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새천년 인재육성 프로젝트’ 추진 상황은
8. 민선 7기 들어 그 어느 때보다 기대를 모았던 것이 ‘광주전남 상생협력’ 입니다. 상생 협력 방안은?
-군 공항 이전 문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발전 기금 조성 등
9. 최근 나주 고형 폐기물 열병합발전소 (SRF) 가동 논란이 민관거버넌스를 통해 기본합의서가 체결 됐습니다. 길고 어려운 과정을 거쳤는데요. 앞으로 전라남도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10. 지사의 핵심 공약이고, 또 전라남도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 이 내년 2020년부터 전남 전역에 지급될 전망인데요. 그러나 농민단체는 지급대상과 규모 등, 방향이 잘못 설정됐다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의 입장은?
11. 오는 17일부터 국제농업박람회가 2019가 시작 됩니다. 어떻게 추진되는지, 작년과 다른 점, 기대효과는?
12. 또 22일부터 여수에서 세계한상대회가 열리지요. 준비가 한창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상대회가 어떤 대회인지? 한상대회 준비 사항도 말씀해주시죠.
13. 도민들께 당부의 한 말씀 하신다면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