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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인터뷰]이동통신사 이중요금 부과, 문제 있어...(녹색소비자연대 손철옥 상임위원)
평소 이동통신사 이용 요금...
꼼꼼하게 살펴보십니까?
최근 KT가 일부 이용자들에게
이중요금을 부과해 온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피해자들은 길게는 1년이 넘게,
사용하지 않는 회선의 비용까지
동시에 지불해오고 있었는데요,
나도 모르는 사이
몰래 빠져나가고 있는 요금은 없는지...
다시한번 챙겨보셔야겠습니다.
녹색소비자연대 손철옥 상임위원과
관련 내용 살펴봅니다.
/인사/
1. 위원님은 평소 이동통신사 요금... 꼼꼼하게 살피고 계십니까?
2. 최근 KT의 '이중요금 부과' 문제가 연이어 드러났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내용을 좀 정리해주시죠.
(가장 최근 세종특별시 거주자 사례.. 지난달에는 광주에서도 발생)
3. IPTV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발생한 일이라고 하셨는데,
업그레이드를 하면 실제로 이용자들에게 혜택이 있는 겁니까?
4. 그런데 혜택은커녕,
1년이 넘게... 쓰지도 않은 회선의 요금을 지불해 왔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런 부분들... 이용자들이 눈으로 확인하는 게 많이 어렵나요?
5. KT 측에서는 이번 문제에 대해 뭐라고 항변합니까?
6. 이용자들은 모르는 이중요금...
사실 드러나지 않았을 뿐이지 이런 문제들은 많을 거예요?
7. 무조건 서비스를 가입하게만 하고
이후에는 어떠한 해지 안내도 없는 시스템... 문제가 많지 않습니까?
8. 또 하나... 이용해보신 분들은 알 텐데,
해지부서에 전화 한 번 하려면
기본 삼십분에서 한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해지 과정을
일부러 불편하게 만들어 놓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9.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이중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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