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 발전전략 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3-02-28 12:00:00 수정 2003-02-28 12:00:00 조회수 4

◀ANC▶

오늘 광주에서 열린

광주 관광발전을 위한 세미나에서는

지역 고유의 문화적 자산을 상품화하는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특히 청소년과 고령층을 대상으로한

상품 개발의 필요성이 제시됐습니다.



박수인 기자



◀END▶



무수히 많은 예술인을 배출한

문화적 자산과 고유의 식생활 문화 등은

광주와 전남을 대표하는 관광 자원입니다.



이는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경험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령층과 청소년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요소로 평가됩니다.



관광 산업의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청소년과 실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적 자산을 특화시키는 것에서

지역 관광산업의 미래를 찾아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INT▶ 정성채 교수



이를 위해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전략적인 사업개발이 함께 요구됐습니다.



◀INT▶ 임동오 교수



남도의 친숙한 산세에 자리잡은

사찰들도 지역을 대표하는 얼굴입니다.



명지대 유홍준 교수는

자연과 전통건축이 조화를 이룬

산사 순례를 가장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으로 꼽았습니다.



◀INT▶



가장 지방적인 자산이

가장 세계적인 상품이라는

평범한 논리 위에서

관광산업의 청사진을 그려야 한다는 것이 세미나 참석자들의 공통된 견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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