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증시전망(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3-03-23 12:00:00 수정 2003-03-23 12:00:00 조회수 4

◀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증시전망을

현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지난주는 미국의 이라크 공격개시와 함께 4일 연속 상승하였습니다.



전쟁 조기종결 기대감에 따른 세계증시 동반상승과 국내금융시장 안정으로 지난주보다 7.1%로 상승 575.77포인트로 한주를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주는 지난주 반등의 연장선상에서 추가상승이 시도될 전망입니다.



이라크전쟁이 단기간내에 끝날것이라는 기대가 여전히 높은 상황이며 북핵문제를 제외하고는 국내 금융시장의 문제가 점차 해결기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급측면에서도 8조원을 밑돌던 고객예탁금이 MMF에서 이탈된 자금이 유입되면서 10조6천억원에 이르고있고 순수주식형 수익증권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기술적으로는 60일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00선 부근까지의 상승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국내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한국증시가 미국등 주요국의 증시에 비해

하락폭이 컸던만큼 상대적 강세를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단기급등에 따른 조정양상이 나타날 가능성을 염두에 두면서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는 우량IT주를 중심으로 분할매수접근이 좋아보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금주 시황이었습니다.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