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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리 시대가 정착하면서 은행마다 우수고객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금과 대출등에서 이들 VIP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기 때문입니다
보도에 이강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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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말 현재 광주은행의 VIP 고객은
만 8700여명입니다
전체 고객 189만명 가운데 0.99%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은행 거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막대합니다
VIP 고객 거래는 은행 예금 2조 4900억여원 가운데 30%인 9340억여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은행 고객 한사람의 평균 예금이 132만원인데 비해서 VIP 고객의 평균 예금은 5천만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전체 대출금 4조 6천억여원의 37.48%인 1조 3800억여원도 이들 VIP 고객 거래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INT▶
VIP 고객에게는 각종 송금 수수료와 자기앞
수표 발행 수수료등이 면제됩니다
세무 상담과 법률 자문도 무료로 해주고
은행 대여 금고도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향력 있는 소수 고객에 대한 관리가 은행 실적을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은행들은 VIP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혜택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은행들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수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질수록 이같은 현상은 더욱 심화될 전망입니다
엠비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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