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3원)화물 처리량 "비상"-R(5일아침)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3-05-04 12:00:00 수정 2003-05-04 12:00:00 조회수 0

◀ANC▶

광양 컨테이너항의 화물 처리량이

둔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어디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김주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광양컨테이너항의 화물 처리량은

지난 99년 41만8천946TEU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00년에는 66만4천343TEU로 58.6%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2001년에는 31.4%, 지난해에는 24.5%로

둔화되고 있습니다.



올 들어서도 1/4분기 화물량은 28만648 TEU로

전년도 동기 대비 8.8% 증가율에

그치고 있습니다.

◀INT▶

이 같은 추세라면 광양 컨테이너항은

올 처리 목표 150만TEU에 못미치는

지난해 실적 110만TEU에 그칠 공산이 큽니다.



그러면 원인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먼저 포트 세일의 부족을 지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차원의 과감한 정책 부재와

부산항의 확장,

항만시설사용료와 전대사용료 인상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광양항은 허브항에서 피더항으로

전락하고 말 것으로 우려됩니다.



개항 5년을 맞고 있는 광양 컨테이너항.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시급합니다.



MBC NEWS 김주희입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