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대학이 매 학기말에 실시하는 강의평가제가 유명무실해 제도 보완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지역 대학들에 따르면 지난 94년부터 교육부가 강의평가제 실시여부를
대학 평가 요소로 반영하면서 거의 대부분의 대학에서 이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강의평가제는 한 학기 동안 진행했던 강의의 내용과 방법, 준비태도, 과목의 이해도, 교육환경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다음 학기 강의의 질을 높이고 수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강의평가는
모두똑같은 문항으로 평가하고 있고
문항도 강의의 질 향상에 크게 도움을 주지 못해 학생들에게는 식상하고 번거로운 일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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