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이번 한 주의 증시전망입니다.
현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립니다.
◀END▶
지난주는 외국인이 미국의 금리인하이후 저금리에 따른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순매수를
지속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매도공세와 기관의 소극적인인 매매에 따라 지난주보다 1.3% 하락한 677.28포인트로 한주를 마감했습니다.
이번주 주식시장은 700선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증시가 조정을 받고 있고 그동안 국내 지수상승을 이끌었던 외국인 매수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큰 폭의 추가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주 화요일과 수요일 미국의 6월 시카고 구매관리자지수와 6월 ISM 제조업 지수 발표가 예정돼 있습니다. 모멘텀이 부족한 국내 증시에 이들 발표치가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상승장세가 미국증시의 동조화에 따라 외국인의 순매수에 의해 형성됐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적으로도 공공부문의 파업과 노사불안이 부담요인으로 남아있습니다.
하반기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상승추세가 살아 있다는것이 일반적인 분석입니다. 그러나
추가적인 주가 상승 여부는 미국 경제회복과 이에 맞물린 우리 수출의 회복 전망이 확인되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기간조정을 염두에 두고 상승시 추격매수보다는 개별테마주로 단기매매전략이 좋아보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 광주지점에서 전해드린 금주 시황이었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