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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민 상당수가
도시철도 2호선 공사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둘러싼
전문가들의 의견은 찬성과 반대가
팽팽히 맞섰습니다.
조현성 기자
◀END▶
광주상공회의소가 시민 5백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7 퍼센트가
도시철도 2호선이 필요없다고 답했습니다.
필요없다고 답한 이유로는
현재 교통수단으로 충분하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높은 재정부담을 우려한 응답이
두번째로 많았습니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동서를 가르는 1호선과는 달리
광주역과 터미널, 풍암지구와 효천역 등을 잇는
순환선으로 오는 2008년부터 10여년간에 걸쳐
건설될 예정입니다.
광주도시철도 1호선 1구간의 개통이
내년 초로 다가온 가운데 2호선 건설이
꼭 필요한지에 대한 의구심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SYN▶
◀SYN▶
이에대해 광주시는 지하철 건설은
사회적 간접효과가 크고, 특히 2호선의 경우
지하철보다 공사비가 적게드는 경전철로
건설되기 때문에 재정 문제도 크게 걱정할 것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INT▶
1호선의 운영 적자를 덜기위해
2호선의 조기 착공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시는 시민 여론의 수렴과
공감대 형성이라는 분명한 숙제를
앞에두고 있습니다.
엠비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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