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산업 비상-맛으로 승부한다(리포트)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3-07-09 12:00:00 수정 2003-07-09 12:00:00 조회수 11

◀ANC▶

대형 백화점과 건설업체들의 진출에 이어

다국적 대형 외식업체들의 광주 시장 진출이

시작됐습니다



광주 지역 외식업체들은 맛으로 승부를

낸다는 전략입니다



보도에 이강세 기자

◀END▶

◀VCR▶



TGI 프라이데이스가 다국적 대형 외식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광주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들은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와

다양한 메뉴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스테이크 전문점인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빕스도 조만간 지점을 내고 광주 시장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INT▶



(스탠드업) 이같은 대형 외식업체들의 광주

진출에 대해 지역 업체들은 차별화된 맛으로

승부를 건다는 전략입니다



광주 전남 지역에서 16개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베네치아는 매장 규모와 서비스 프로그램에서는 뒤지지만 음식 맛으로 경쟁하겠다는

전략입니다



◀INT▶



그랑비아또를 비롯한 다른 지역 외식 업체들도

부담없는 가격과 지역민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 개발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생각입니다



대형 백화점과 건설업체들에 이어 대형

외식업체들의 광주 진출을 계기로 지역민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엠비시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