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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부와 광양시등
관계당국의 실무자들로 구성된 테스크포스팀이
당초 기대와 달리
제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보도에 양준서 기자//
◀VCR▶
오는 2천11년까지 33선석의 부두가 들어설
광양항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는
크게 두가집니다.
배후단지의 조기개발과
광양-전주간 고속도로,전라선 복선화등
배후수송망의 조기 구축은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선결과제입니다.
33선석이 개발되는 오는 2천11년까지
외국선사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 부여와
지자체의 조세감면등
정부차원의 지속적인 항만지원책도
현안과제입니다.
◀INT▶
광양항에 대한 이같은 진단속에
해양수산부 차관이 위원장인
"광양항 활성화 추진협의회"와 "추진기획단",
"실무추진반"등이 지난 5월 가동됐지만
성과는 기대 이하 수준입니다.
5차례에 걸친 긴급회의와
워크샵이 열렸지만 뚜렷한 해결책 없이
부산항의 눈치보기에만 급급한 채
현안문제만 거론되는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INT▶
참여정부가 내세우고 있는
동북아 경제중심국가 건설에 있어
3대 축의 하나로 광양항이 거론되고 있지만
광양항의 물량증가가 둔화되면서
국정목표도 중대한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동북아경제중심국가 건설을 위한
국정보고회"에서 어떤 해법이 제시될 지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mbc뉴스 양준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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