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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 물류중심 추진 로드맵과 관련해
광양에서 열린 국정과제 회의에서는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인 청사진도 제시됐지만
아쉬움도 남겻습니다.
보도에 박민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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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 직속기관인
동북아경제중심추진위원회가 마련한
광양항 활성화 방안의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먼저,터미널 운영사들이 강조해온
부두임대 요율체제 개편과
현재 80%까지 감면중인 항만시설사용료를
100%까지 면제하도록 추진한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일정량 이상의 국내 수출입화물을
처리한 터미널 운영사에게
오히려 실적사용료를 부과한 요율체계가
물량유치에 걸림돌로 작용해왔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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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항 배후단지를 항만이용자의 입주시기와
소요면적을 고려한
맞춤형 개발방식으로 전환하고
2천4년부터는 해외 로드쇼등
본격적인 기업 유치활동을 펴기로 했습니다.
◀INT▶
허성관 해양수산부 장관은
광양항을 국제물류거점으로 특화시키기 위해
이 일대를 가칭 국제자유무역지역으로 지정해
외국기업들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현안과제로
지적돼왔던 컨테이너부두공단의 광양이전은
논의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외국적선사의 부산-광양간 연안운송 허용도
법률개정상의 어려움을 이유로 당장은 시행이 어렵다는 입장을 보여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MBC 뉴스 박민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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