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은 이번 한 주간의 주식시장 전망입니다.
◀VCR▶
◀END▶
국내증시가 기업실적 결과에 대한 실망과 옵션만기에 따른 프로그램 매물출회로 1,200선이 힘없이 무너졌습니다.
국내기업들의 실적이 대체로 시장 예상치에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이지만 투자자들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한 결과로 평가돼 어닝시즌 초반 결과가 증시의 추가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향후 발표될 기업 실적과 전망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지 못할 경우 증시가 추가적인 조정을 받을 가능성도 열어 두어야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가 실적 발표를 앞두고 선 조정을 받았다는 점, 그리고 지수하락 압력을 가중시킨 요인 중 하나였던 옵션 만기와 관련한 프로그램 매물부담이 만기 불확실성 희석에 따라 완화될 가능성도 감안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 주 증시는 지지선 형성과정을 좀더 지켜보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지난 9월 중순에 발생한 갭 상승 구간이 거래량의 뚜렷한 증가를 수반하며 종합주가 지수가 한단계 Level-up되는 출발점이 되었다는 점에서 이부분의 지지력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더불어 연속하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 유입을 감안해서 추가 하락시 단기 급락주 위주의 기술적인 매매로 가능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교보증권 남광주지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