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참여해야-R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6-01-04 12:00:00 수정 2006-01-04 12:00:00 조회수 3

◀ANC▶

순천시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개발한

브랜드 슬로건 '아하! 순천'의 홍보가

지역에만 머물고 있습니다.



이 슬로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지역기업의 참여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최경언 기자

◀VCR▶





순천시가 지난해 10월,

시민의 날 선포한 브랜드 슬로건 '아하! 순천'



동북아 중심도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한

브랜드 슬로건이지만,

시민들에게 그다지 다가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SYN▶

Q,(아하 순천)들어 보셨나요?

A1"아니요.처음 들어본 것 같은 데요"

◀SYN▶ A2"한번도 안 들어봤어요.

아하 순천이란 말은"



알려진 지,얼마 안된 탓도 있지만,

지금까지 홍보는

자체 문서나 시설, 문화행사의 홍보물로

활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홍보 예산도 한푼 없습니다.



이같은 홍보활동은

당초 국내외 선진 도시들과의 차별화 한

경쟁력 확보 취지와는

거리가 멀다는 지적입니다.



따라서 보다 넓은 안목에서

CG /지역 기업의 제품을 활용한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순천시가 지역 유망기업을 선발해

브랜드 사용을 허용하고,국.내외 마케팅 지원과

중소기업 육성자금의 우선지원 등

실효성 있는 홍보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INT▶



이같은 지적에 대해 순천시는

서울시 등 선진 사례를 수집하는 등

우수중소기업의 참여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INT▶



브랜드 슬로건, 아하! 순천,

취지만 거창한,

보여주는 이벤트나 순간 이미지 행정이 아닌

순천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수단이 돼야 할 것입니다.



MBC뉴스 최경언입니다.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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