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관련 소비자 민원 크게 줄어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6-02-06 12:00:00 수정 2006-02-06 12:00:00 조회수 2

광주,전남지역 소비자들의

금융 관련 민원이 크게 줄었습니다.



금융감독원 광주지원이

지난 해 처리한 민원건수는 8천 백 여건으로

2004년과 비교해 23 퍼센트가 감소했습니다.



민원 유형별로는 신용카드 관련 민원이

2004년 3천 건에서 천 5백 여건으로

절반 가까이 줄어 전체 금융 민원 감소세를

주도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신용회복 지원 제도와 개인회생제도 등이

활성화되면서 '선처 호소성' 민원과

신용카드 채권 추심 관련 민원이

크게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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