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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단체마다 자전거 도로를 만들고있지만
들인 돈에 비해서 대부분
별다른 구실을 못하고 있습니다
최우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인도 중간에 흰선을 그어
자전거 도로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시내 자전거 도로는
각종 장애물이 막아서고
횡단보도와 인도에 이내 끊깁니다.
(S/U)보시는 것처럼 자전거 도로와
자전거 주차대가 시내 곳곳에 설치돼 있지만, 사실상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이 적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고도
왜 이같은 결과가 나왔을까?
결국, 지역 실정을 고려하지 못한
자전거 정책때문입니다.
여수는 경사지가 많은 지리적인 여건상
시내 전체를 잇는 자전거 도로보다는
관광지 주변이나 해안가 도로등,
국지적으로 조성해야 합니다.
◀INT▶
대부분 평지로 연결이 가능한 순천은
출퇴근과 등하교까지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이 좋은 만큼,
정책적으로 이를 뒷받침해야 합니다.
◀INT▶
그동안 자전거 도로 정책으로만 이해됐던
자전거 정책의 변화도 필요합니다.
자전거는
전용도로나 전용 주차대를 만들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해야 할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MBC뉴스 최우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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