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소비자 피해구제 10명중 2명꼴

광주MBC뉴스 기자 입력 2008-04-11 12:00:00 수정 2008-04-11 12:00:00 조회수 1

피해 상담을 요구한 소비자 가운데

실제로 구제받은 소비자는

2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주시에 따르면

올해 1ㆍ4분기 동안 소비생활센터에 접수된

피해상담 664건 가운데

피해구제 건수는 17%인 116건에 불과했습니다.



구제 내용은 조정 요청이 75건,

환급이나 교환이 20건,

계약 해지가 13건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소비자 상담이 많은 분야로는

의류 등 신변용품이였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