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댓글 소셜通 40회

이서하 기자 입력 2018-11-12 08:26:30 수정 2018-11-12 08:26:30 조회수 4

* 타이틀 (B.G.M)

* 크로마키 1

* 이미지 / 뉴스리포터 (뉴스투데이)


















---------- (영상1. 도시철도 관련) ----------

- 자막 :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찬반 이슈정리
(2018.11.06.뉴스데스크)

*************** C.G 1 (Full) ***************
(반대측)

그래도 달랑 두 칸은 너무 심하지 않나. 그리
고 노선만 봐도 유스퀘어랑 야구장은 안 지나가
는데...

유지비도 못 걷어 들일 거 같은데

차라리 시내버스를 늘려야 하지 않을까 싶습
니다. 무슨 이 조그마한 도시에 무슨 지하철이
필요합니까...

찬성 측에서 미래에 대한 투자? .. 글쎄요..
초미니 경전철 만들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지? 이 조그마한 도시에 역세권을 굳이 왜 늘리
는지? 반대가 곧 답입니다.

두 칸이라??
&\gt; 두 칸은 오반데..? 진짜 콩나물 키우는 방 같겠다.

제발 지하철 만들 생각하지 말고 차라리 버스 늘려서 운행시간이나 줄여주지
&\gt; 저 돈이면 3번 같은 급행버스 노선이나 더 만들어주던가.

달랑 두 칸인데 2조 원이래. 정말 어이없어

2호선 왜 만드는지 이해 안 된다~ 2호선은 돈 낭비, 세금 낭비!!


*************** C.G 2 (Full) ***************
(찬성측)

두 칸이어도 들를 곳 다 들르고 배차간격 짧으면 나쁘지 않은데
&\gt; 저거 생기면 좋다고 타고 다님
&\gt; 퇴근 시간 봐봐. 차 엄청 막히는데 저건 들르는 곳도 많음

2호선 노선만 제대로 하면 2호선 이용하는 승객들이 환승하고 하면서 1호선까지 이용인구 늘어날 것 같은데

대중들의 교통편의가 우선이지 수익성이 우선은 아닌 것 같습니다.

2호선 잘만 만들면 1호선도 유용할 거 같은데. 광역시인 만큼 1호선으로는 부족하지!

난 생겼으면 좋겠어 &\gt; 제발.. 필요해


*************** C.G 3 (Full) ***************

2호선 노선만 딱 좋게 해주면 적자가 늘 확률보다 줄 확률이 높지

예산부족하다고 제일 사람 많은 터미널을 뺐
으면서.. 노선보니까 저대로 만들었다가 이용하
는 소수의 사람만 이용하는 1호선 꼴 날듯


--------------------------------------------

* 크로마키 2




---------- (영상2. 도시철도 관련) ----------

- 자막 :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찬반 이슈정리
(2018.11.07.뉴스데스크)

*************** C.G 4 (Full) ***************

광주 주요도로 지금도 포화상태입니다. 여기에 BRT 차선까지 놓으면 도로 마비됩니다. 그렇다고 길을 새로 낼 여력이 있나요?

무슨 BRT여~ 도로 안 그래도 혼잡한데 버스전용도로 확장이 가능하겠냐. 현실적으로 더 어려
워.

당장에 들일 돈 줄여서 나중에 큰 탈 나는 거보다, 차라리 지하철 짓는 게 더 낫습니다.

도로 상태를 보고 BRT 추진을 해야지.. 어디 그 차선 많은 터미널 앞 차선도 복잡해 죽겠고만

BRT가 도시철도만큼 빠르게 다닐는지 의문.
먼 미래에 도시철도 2호선을 나주 빛가람까지
연장한다면 버스보다 도시철도가 빠르고 좋을텐
데..

통행차량 숫자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출퇴근 시간에 버스와 승용차, 각종 차량이 엉켜서 돌아버릴 노릇인데, 거기에 BRT를 놓는다면? 승용차 강제 10부제를 하지 않는 이상 교통체증 심할 듯.

광주 mbc뉴스 daum에서 확인하세요
  • # 광주MBC뉴스
  • # 광주MBC
  • # 광주
  • # 광주광역시
  • # 전남
  • # 전라남도
  • # 광주전남
  • # MBC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